그때 그 맛' 7080 먹거리 충장축제서 부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74회 작성일 19-12-27 14:36

본문

【광주=뉴시스】안현주 기자 = "소고기탕, 통닭전기구를 아시나요?"

1970~80년대 시절 광주의 대표적 먹거리로 손꼽혔던 추억의 음식들이 충장축제에서 부활한다.

광주 동구와 충장축제추진위원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추억의 먹거리를 선정해 '제8회 추억의 7080 충장축제' 기간(9월27~10월2일) 선보일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재현되는 추억의 먹거리는 소고기탕(영하당)을 비롯해 추어탕(뽐뿌집), 모밀(충장옥), 통닭전기구이(남양통닭), 돈까스(유생촌), 메밀묵·찹쌀떡, 보리비빔밥, 상추튀김 등으로 당시 인기를 끌었던 13가지 서민 음식이 선정됐다.

앞으로 동구 관내 13개 동은 지역 특성에 맞는 추억의 먹거리를 1가지씩 맡아 음식전문가의 고증을 거쳐 재현한 뒤 30일 용산체육공원에서 열리는 '구민의 날' 행사에서 시식회를 가질 계획이다.

동구는 시대상을 반영하는 추억의 먹거리가 '그때, 그 맛' 그대로 부활한다면 충장축제를 찾는 관광객에게 '시간 여행'의 진면목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구청 관계자는 "편리함 만을 강조하는 인스턴트 음식이 만연한 오늘날, 시대의 문화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당시의 감성과 낭만을 되새길 수 있는 추억의 먹거리는 최고의 문화상품"이라고 강조한 뒤 "변함없는 '그때, 그 맛'을 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hj@newsi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메뉴